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사동 맛집은 항상 옳아요

카테고리 없음

by oyoogilr 2021. 4. 23. 21:58

본문

인사동 맛집은 항상 옳아요

인사동 맛집들은 다른지역들과다르게
단골이 많지않은 편이에요
어디어디 먹자골목에 무슨집이 잘된다더라
이런 입소문이나서 줄을서서먹는 단골시스템이
자의든 타의든 만들어져있는 경우가 많죠

집이 인사동 있다보니 왠만큼 영업하는
가게들은 거의다 아는 분들이에요
어려서부터 봤던분들이구요
그래서 어디는 인사동 맛집이다
어디는 별로다 이야기를 꺼내기가
조심스러운게 사실이죠

단지 그중에 제가 가봤던곳중 괜찮았었던곳을
소개하는건 제 자유니까요
오늘 포스팅은 인사동 한정식 골목에
있는 끝집 산내리 이야기한번 해볼께요

인사동에 현재 살아있는 가게및 건물중에서
가장 오래된 한옥이기도 해요
저희집도 한 80년이상 됐지만 그로인해서
방송촬영이다 뭐다해서 자주들 찾아와요
근데 110년도 더된집이라고 하니 뭐
말다했죠

어떤 인사동 맛집을 가던지
인사동에 있는 음식점들은 단골이 아니라
한두번 와보고 자기 블로그나 카페 또는
입소문으로 여기 괜찮더라 라고 소문이
났고 이쪽에서 맛집이라고 소문이 난가게들은
두 자릿수년째 영업을 하는곳들이 대부분이랍니다

원체가 음식사진찍고 먹고 그런걸 좋아하다보니
잘찍든 못찍든 일단 찍고보는 스타일이에요
실제로 음식들의 비주얼보다는 제 부족한
사진실력으로 다보여주기에는 상당히
무리가 있었던것같네요ㅠㅠ

저게 실제로 보면 정말 입맛돌고 색이 예뻐서
먹기가 아까운 음식들인데 이렇게 찍어놓고보니
이건뭐ㅎㅎ 저주받은 손이군요 마이너스의 손ㅋㅋ

 

그나마 이사진은 맛깔지게 나왔네요
색감 좋죠?
예전에 이곳이 목련이라는 엄청비싼 한정식
집이있던곳이에요
산내리가 있는 이 고옥이 가정집있다가
가장 고급한정식들의 고정 터가 됐죠

음식도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먹기좋게끔
나오니까 제주관적인 관점에서는
아주 괜찮았다라고
평가를 할수가 있어요
다른 인사동 맛집들도 훌륭하지만
산내리는 한번쯤 가보시면 괜찮을것 같네요


댓글 영역